PRESS RELEASE 코웨이, KCL과 국내 최초 ‘냉온정수기 에너지효율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 개발 2021.03.19
  • 회사

- 업계 1위 기술력 기반 국내 시험 인증 경쟁력 강화 기여

- 금년 상반기, 국내 첫 국가공인시험기관 숙련도 평가 시행 예정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 환경기술연구소가 국내 최초로 KCL (한국건설생활 환경시험연구원)과 함께 ‘냉온정수기 에너지효율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국내 시험 인증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OLAS(한국인정기구)가 인정한 냉온정수기 에너지효율 공인시험기관은 3년 마다 숙련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시험 능력 평가를 통과해야만 자격이 유지된다. 하지만 국내에는 냉온정수기 에너지효율 숙련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인기관이 없어, 자체 프로그램에 의존해야 했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 소요가 크고 시험 품질 표준화가 어려웠다.

 

코웨이는 국내 시험인증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계 1위 기술력을 바탕으로 KCL과 국책 과제인 냉온정수기 에너지효율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 공동 개발에 착수한 결과,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 이로 인해 금년 상반기부터 국내 최초로 KCL에 의한 국가공인시험기관의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이 시행될 예정이다.

 

에너지효율은 고효율 제품의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제품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을 표시토록 하고, 일정 기준 이하의 저효율 제품에 대해서는 생산 및 판매를 금지토록 하는 제도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5년 KOLAS로부터 냉온정수기 에너지효율 시험기관 인정을 받고 자체적으로 에너지소비효율에 대한 검증 및 평가를 진행해 오고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국내 최초로 국가인증기관과의 냉온정수기 에너지 효율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 개발로 공인시험기관 시험결과의 객관성과 대외 신뢰성이 한 단계 올라 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코웨이 뿐 아니라 국내 에너지효율 시험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OLAS(한국인정기구):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으로서, 교정기관ㆍ시험기관ㆍ검사기관 인정 제도 운용, 표준화 관련 국가 간 또는 국제기구와의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국내 산업체와 기술력이 해외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국가 기관.


[사진설명]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연구원

자료 다운로드
  • [사진자료] 코웨이, KCL과 국내 최초 _냉온정수기 에너지 효율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_ 개발.jpg

    다운로드

코웨이 뉴스룸 자료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뉴스룸 콘텐츠 이용 안내’를 확인하여 사용해주세요
코웨이 뉴스룸 콘텐츠 이용 안내 바로가기 문의 : cowaypr@coway.com

키워드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