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코웨이,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2022.11.30
  • 회사
- 환경가전 케어서비스와 통신서비스 1위 기업 간 전략적 파트너십
- 양사 핵심 역량 기반해 스마트홈 서비스 시장 경쟁력 강화
- 1인 가구 등 미래 특화 사업 개발 및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 모색
-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영업시너지 창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국내 1위 홈 AI 서비스 기업인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혁신 경쟁력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극대화에 나선다.
 
코웨이는 30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KT와 스마트홈 시장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윤경림 KT 그룹 Transformation 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의 생활 수준을 높이고, 상호 협력을 통한 영업시너지 창출과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코웨이와 KT는 협약의 일환으로 ▲홈 DX(Digital Transformation)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출시 ▲양사 상품 결합 통한 시너지 확대 ▲펫 가구 및 1인 가구 특화 사업 개발 ▲글로벌 사업 협력 ▲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영업시너지 창출 등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에 KT의 AI 플랫폼 기가지니 통합 연동과 향후 출시 제품에 기가지니 인사이드 탑재를 검토한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Matter)를 활용해 다양한 디바이스가 상호 호환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선보이게 될 미래 디지털 기술 기반의 스마트홈 서비스가 스마트홈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와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9월 KT와 제휴를 맺고 ‘코웨이 초이스’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상품은 KT ‘5G 초이스’에 코웨이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양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 다운로드
  • [사진자료] 코웨이 CI.jpg

    다운로드
  • [사진자료1] 코웨이,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jpg

    다운로드
  • [사진자료2] 코웨이,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JPG

    다운로드

코웨이 뉴스룸 자료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뉴스룸 콘텐츠 이용 안내’를 확인하여 사용해주세요
코웨이 뉴스룸 콘텐츠 이용 안내 바로가기 문의 : cowaypr@coway.com

키워드 태그